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크래프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 ‘누사하고 여기어때’를 진행한다.

유저는 휴양지 콘셉트로 제작된 누사 맵을 플레이하면 실제 유명 휴양지인 베트남 나트랑 여행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25일까지 누사 맵을 플레이하기만 해도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베트남 나트랑 2인 항공권 및 호텔숙박권(2명) △여기어때 숙소 5만원 할인 쿠폰(20명) △여기어때 숙소 1만원 할인 쿠폰(3만명) 등을 받게 된다.

앞서 누사는 휴양지 콘셉트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맵으로 지난 15일 업데이트됐다. 누사의 남쪽 지역에는 아름다운 모래사장 ‘핑크 비치’와 하트 모양의 섬 ‘러브 아일랜드’가 자리하고 있으며 거대한 비치볼과 대관람차, 열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넥슨)
(넥슨)

○…넥슨이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 온라인 4)’의 국내 최상위 정규 리그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를 23일 개막한다.

이번 시즌은 운영비와 넥슨 캐시를 포함해 총 상금 3억1000만원 규모로 △광동 프릭스 △대전 하나 시티즌 △리브 샌드박스 △성남FC △수원삼성블루윙즈 등 12개 팀이 출전한다.

시합은 경기도 광명시 샌드박스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열리며, 결승전은 유관중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시즌과 달리 팀전과 개인전이 혼합된 방식이며, 각 팀별 드래프트를 통해 국가 단일팀 또는 클럽 단일팀을 출전팀으로 선정했다.

먼저 다음달 2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 오후 6시 1라운드 그룹 스테이지(팀)를 치른다. 3개 팀씩 4개조 풀 리그를 진행하며 각 조 △1위 팀은 3명 △2위 팀은 2명 △3위 팀은 1명씩 총 24명이 2라운드 그룹 스테이지(개인)에 진출한다.

2라운드는 10월 7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 오후 7시에 실시된다. 3명씩 8개조로 풀 리그를 진행하고 각 조 1위에 오른 8명의 선수들이 3라운드 개인전 토너먼트에 나온다.

3라운드는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에 걸쳐 매일 오후 7시 진행되며, 결승전은 11월 20일 오후 1시에 실시될 예정이다.

시즌의 최종 1위부터 4위 팀은 차기 시즌에 자동 진출하는 반면, 5위부터 8위 팀은 하부리그 ‘2022 클럽 디비전 시즌 2’ 상위 4개팀 및 ‘2022 오픈 디비전 시즌 2’ 상위 4개 팀과 향후에 있을 ‘eK 리그 챔피언십’ 차기 시즌 진출을 놓고 치열한 승강전에 돌입한다.

넥슨은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의 모든 경기를 ‘피파 온라인 4’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 TV에서 생중계한다.

(엔씨)
(엔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MMORPG ‘리니지M’이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지난 14일 진행한 1차 ‘클래스 케어’를 포함해 리니지M 11개 클래스의 스킬이 강화됐다. 이에 유저는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옵션이 추가된 기사의 '카운터 배리어(베테랑)',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블러드 투 소울' 스킬의 쿨타임이 분리되고 강화되는 효과를 갖는 요정의 '엘리멘탈 마스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는 다음달 26일까지 ‘몬스터 도감 시즌7’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악몽의 섬 △오만의 탑 △어둠의 수련 던전 등 지정된 사냥터 몬스터를 처치해 ‘몬스터 도감’을 채우면 된다.

1단계 도감을 완성 시 △명예·변신·마법인형 코인 △휘장 선택 상자(몬스터도감) △스킬 카드 하프팩 상자(몬스터도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2단계 도감을 완성하면 △공격 속도 +2% △스턴 내성 +2% △공포 내성 +2% 등의 다양한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는다.

‘돌아온 도구리 제작 비법서 이벤트’는 28일까지 열린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기란’ 마을에 등장하는 ‘도구리’를 통해 ‘도구리의 제작 비법서(이벤트)’를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살 수 있다.

이를 사용하면 △[마법인형 카드] 도구리 (이벤트) △영웅 제작 비법서 (각인) △속성 세공 주문서 선택 상자 (이벤트) 등을 획득한다.

(아이스버드 게임즈)
(아이스버드 게임즈)

○…아이스버드 게임즈가 모바일 RPG ‘갓삼국’을 주요 앱 마켓에 출시, PC 버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게임은 아이스버드 게임즈에서 지난 2020년 선보인 ‘찐삼국’의 차기작으로, 작가 ‘마보융’이 스토리를 집필하고, 작곡가 ‘우메바야시 시게루’가 BGM 분야를 담당했다.

유저들은 ‘황건적의 난’으로 시작해 유선과 조비 등이 각 국가를 통치하던 230년대 삼국 후한 말기까지 구성된 역사적 세계관과 유명한 영웅호걸들의 시각으로 묘사된 새로운 삼국지 월드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에는 삼국지를 대표하는 유명 영웅과 함께 영웅들의 후손인 2세대 영웅호걸도 대거 등장한다. 여포의 딸인 ‘여령기’와 관우의 여식 ‘관은병’, 장비의 딸 ‘장성채’, 마초의 여동생 ‘마운록’, 그리고 문학·음악·서법(書法)에 능한 ‘채문희’ 등 능력치가 월등한 여성 영웅 캐릭터들도 지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