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타임스 = 손성은 기자

신한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벤트. (신한은행)
신한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벤트.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선착순 고객 5000명에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비용을 마이신한포인트로 제공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벤트’를 시행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지난 1월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해, 7월 28일부터 전국에서 발급 및 실제 면허증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신분증이다.

전국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 민원실에서 발급할 수 있고 비용은 국문 1만3000원이다. 현재 신한은행을 비롯한 13개 은행 영업점과 4개 은행 비대면 채널에서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벤트’는 신한 쏠(SOL)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쏠편한 입출금통장’을 개설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3000포인트를 제공하며, 오는 30일까지 신한 쏠(SOL)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리카드, 착한 소비 위한 ‘NU Nature(뉴 네이처)’ 출시. (우리카드)
우리카드, 착한 소비 위한 ‘NU Nature(뉴 네이처)’ 출시.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착한 소비를 위한 ‘NU Nature(뉴 네이처)’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PPC(Priceless Planet Coalition)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 금액의 0.2%를 글로벌 식림 산업에 후원한다.

PPC는 마스터카드가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목적으로 전 세계 100여 개 이상의 기업, 소비자, 지역사회 구성원과 설립한 단체다. 글로벌 기후단체와 협력해 2025년까지 세계 주요 지역에 1억 그루의 나무를 심고 생태계 복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 카드는 친환경 및 디지털 소비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EV Infra, 테슬라 수퍼차저) 시 이용 금액의 60%를 적립할 수 있고 △대중교통(시내버스, 지하철 후불교통) △공유 모빌리티(쏘카, 그린카, 카카오T바이크) △스트리밍(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전자책(밀리의 서재) △커피(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서 10%를 적립할 수 있다.

친환경 및 디지털 소비 업종을 제외한 국내 가맹점에서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에 등록 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1.6%를 적립할 수 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9월 상품권 반띵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9월 상품권 반띵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서 상품권 50% 할인쿠폰을 추첨해 증정하는 ‘상품권 반띵’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상품권 50% 또는 5% 할인쿠폰 중 하나를 실시간 추첨해 100% 증정하는 이벤트로, 9월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 50% 또는 5% 할인쿠폰 중 하나를 증정한다.

쿠폰은 이벤트 페이지 내 ‘상품권 구매하러 가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할인 혜택은 결제일에 적용된다. 쿠폰 사용기한은 10월 14일까지다.

한편, 기존 매월 1인당 1회만 응모할 수 있었던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는 여러 번 응모를 통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는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 응모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지난달 납부한 카드 이용대금의 절반을 최대 100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응모 횟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매주 월요일 진행되는 ‘반띵타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반띵타임 이벤트 쿠폰을 받을 때와 쿠폰을 이용해 결제할 때 각각 ‘스탬프’가 1개씩 지급되며, 스탬프 1개당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스탬프는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다. 반띵타임 이벤트는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마다 다양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50% 및 5%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해준다.

NH농협은행×NH투자증권, NH올원뱅크 '주식매매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NH투자증권, NH올원뱅크 '주식매매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농협금융의 대표 플랫폼인 ‘NH올원뱅크’에 NH투자증권과 연계하여 별도 앱 설치 없이도 주식거래가 가능한 ‘주식매매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종합금융 퀴즈 맞추고 선물 받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NH투자증권의 큐브(QV) 또는 나무(NAMUH)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NH올원뱅크에서 주식 매수·매도 거래를 증권 앱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증권계좌가 없어도 앱 이동 없이 즉시 개설이 가능하다. 또 처음 주식투자를 접하는 고객들도 이용하기 쉬운 간편투자 컨셉의 UI/UX를 적용했다.

이 밖에도 AI분석을 통해 나한테 딱 맞는 주식 추천 받기 및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NH투자증권을 통해 제공한다. 추가로 해외주식(미국)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식매매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 4일까지 ‘종합금융 퀴즈 맞추고 선물 받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종합금융 OX 퀴즈, 코스피 종가 맞추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총 9651명에게 NH포인트, GS주유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우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