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글래스, '앰비언트 소프트 글로우 파운데이션' 출시
지쿱, '케어셀라 르끌레어' 선봬
더 라퓨즈, '더블 리페어링 메이크업 라인’ 내놔
롯데백화점, 본점 '뷰티관' 리뉴얼...총 83개 브랜드 입점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야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자 색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살아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업체들은 저마다 색조 신제품을 출시해 판매 채널을 확장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 (연합뉴스)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 (연합뉴스)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의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브랜드 네이버 공식스토어를 통한 파운데이션 판매량은 805% 신장했다.

이 기세를 몰아 아워글래스는 지난 5일 ‘앰비언트 소프트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액체 타입으로 최대 16시간 지속되며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돼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현상이 없다고 한다.

또 주름이나 잡티 등의 결점도 자연스럽게 커버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워글래스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토대로 활발한 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올 가을 파운데이션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비건 색조 브랜드 지쿱은 립스틱 3종과 팔레트 2종으로 구성된 ‘케어셀라 르끌레어’를 출시했다.

케어셀라 르끌레어는 이탈리아 유명 화장품 제조사 ‘고타’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으로,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컬러를 담아냈다.

‘케어셀라 르끌레어 립스틱’은 △미드나잇 레드 △어반 핑크 △홀리데이 핑크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아이섀도우 4구와 블러셔 1구로 만들어진 ‘케어셀라 르끌레어 컴플리트 팔레트’는 생기 있게 연출할 수 있는 ‘핑크’와 그윽한 분위기를 만드는 ‘브라운’으로 이뤄졌다.

바이오 브리드 코스메틱 브랜드 더 라퓨즈(THE RAPUEZ)도 ‘더블 리페어링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였다.

이는 더 라퓨즈 최초 색조제품으로, 단순한 메이크업 제품이 아닌 기존 스킨케어 제품의 독자적 성분과 효능을 그대로 담았다.

제품 라인은 △R3 리페어글로우 쿠션 △R3 리페어 커버 래스팅 쿠션 △아이코닉 립스틱글로우 △퍼펙트 오일 클렌저 프레시다.

이에 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 1일 명동 본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관’을 리뉴얼 오픈했다.

새 뷰티관은 본점 1층과 지하 1층에 걸쳐 총 83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았으며, 국내 백화점 중 화장품 브랜드가 가장 많다.

리뉴얼된 본점에서는 2030세대의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탬버린즈’, ‘샬롯틸버리’, ‘V&A’와 같은 라이징 브랜드는 물론 ‘버버리 뷰티’, ‘구찌 뷰티’ 등의 럭셔리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